•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이사장인사말

KSEO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기획재정부 소관 사단법인 'KSEO 한국 공유경제 진흥원' 입니다.
지난 2016년 4월 '한국공유경제학회' 출범 이후, 다수 대학·국가기관 강연, 선도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한국공유경제학회는 공유경제 산업에 대한 내공과 실력을 꾸준히 쌓아왔습니다.
2017년 전 세계 10억 달러 스타트업 상위 13개 중 12개가 공유경제 관련 기업이며 미국의 에너지 공유시장에의 대규모 투자, 중국 노동시장의 5.5%가 넘는 공유경제 종사자, 공유경제로 경제 성장을 꿈꾸는 일본, 1년간 공유경제 시장규모가 2배로 뛴 영국 등 세계적 공유경제 참여와 경쟁은 활발하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공유경제를 모델로 한 기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업 소비를 의미하는 공유경제는 특히, '나눠쓰기'와 '품앗이' 문화에 익숙한 한국의 경우는 더 큰 참여와 신속한 발전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에, KSEO는 컨텐츠·시간·공간·재능·장비·물품에 이르기까지 소유의 개념이 아닌 대여의 개념으로 독점과 경쟁이 아닌 공유와 협동의 경제로 '한국형 공유경제문화'를 확산 해 나가고자 합니다.
공유와 경제, 어울리지 않는 두 단어의 바람직한 만남처럼 KSEO는 지속적이고 바람직한 활동을 통하여 산학·지역 연계, 기업발전 적극 지원 등 공유경제 산업융성을 통하여 '사회적 경제' 를 이루는 Momentum을 만들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사장 서준렬